ZERO PACKAGE
신선식품 포장에 쓰이는 EPS, 상품명 스티로폼은 자연 분해되는데 500년 이상 걸리는 환경 유해 물질로 국내 연간 15만 톤, 전 세계적으로 1,750만 톤이 생산됩니다.(2023년 기준)
EPS는 생산 과정에서 2천6백만 톤의 온실가스를 발생시키고, 소각 처리할 경우 염화수소, 시안화수소 등의 유해 물질 배출로 인체와 환경을 오염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여기 친환경 복합재 셀룰로우스를 활용한 제로 패키지 프레쉬 큐브가 있습니다.
셀룰로우스는 종이와 자연 섬유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자연 분해가 가능하고 재활용이 쉽습니다.
프레쉬 큐브는 셀룰로오스 단열재와 지지대 역할을 하는 골판지, 습기 차단을 위한 외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레쉬 큐브는 EPS 대비 80%의 단열성능과 완충 효과가 있으며 신선식품이나 아이스팩에서 생성되는 습기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차단하도록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프레쉬 큐브는 적재 및 보관이 용이해 스티로폼보다 높은 공간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매년 사용되는 스티로폼 10%를 프레쉬 큐브로 대체하면 연간 2백6십만 톤의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으며, 단열재와 배송 박스를 재활용 종이류로 한 번에 분리 배출하므로 편의성 또한 확보됩니다.
우리는 ‘환경 문제 해결의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발휘하여 지구를 지키고 보호할 것입니다.
간단하지만 가장 혁신적인 변화ZERO PACKAGE / FRESH CUBE